봉화군 드림스타트, 가정방문 학습지도 자원봉사자 간담회 실시
봉화군 드림스타트, 가정방문 학습지도 자원봉사자 간담회 실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동의 학습지도 및 정서지원을 위한 1:1 가정방문 학습지도 자원봉사 계획 수렴

봉화군 드림스타트는 4월 10일(수) 오후 5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가정방문 학습지도 자원봉사자에 대한 간담회를 청소년센터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1 가정방문 학습지도 자원봉사 계획 수렴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봉화고등학교 자원봉사단체인 단비동아리(회장 장하은, 봉화고2) 회원, 담당공무원,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계획, 활동 애로사항 공유 및 해결방안 모색, 건의사항 청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봉화고 단비동아리는 2016년부터 드림스타트 가정방문 학습지도 자원봉사를 도맡아 왔으며 올해는 회원이 전원 교체돼 초심자의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가정방문 학습지도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동아리 회장은 “아동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학업을 도와주고 말벗이 되어 주는 활동이라 더욱 의미가 있으며 멘토로서 자격을 갖추기 위해 학업면, 성품면으로 많이 분발해야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봉화군 관계자는 “자원봉사를 통해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특히 학업, 정서를 지원하며 스스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도움을 받는 아동들 또한 자원봉사자를 롤모델로 삼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