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강릉원주대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구축을 위한 MOU 체결
강원대-강릉원주대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구축을 위한 MOU 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과 강릉원주대학교 반선섭 총장이 4월 17일(수) 강원대학교에서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권 공동 교육혁신센터 구축은 2019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의“지역 및 대학협력 네트워크”분야 중점추진 과제중 하나로 강원대학교 교육혁신원과 강릉원주대학교 교육역량개발원이 주축이 되어 강원권 교육혁신을 위한 공동연구 및 공유를 목적으로 협업하게 된다.

대표적 공동 추진 과제는 ▲ 혁신적 교수·학습법 공동연구 ▲ Edutech 공동개발 ▲ 교육성과 측정 및 평가에 관한 공동연구 ▲ 교육혁신 국제공동 연구 및 공유·확산 등 4개 분야로 공동 연구를 통해 강원권 상황에 맞는 교육혁신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양교는 국내·외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환경 속에서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그 어느때보다 혁신이 필요한 시기에, 대학의 개별적 노력이 아닌 강원권 고등교육기관의 공동 교육혁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은 “강원지역 고등교육의 공공성과 책무성 제고 및 국립대학 교육혁신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돼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대학이 더욱 공고히 협력하여 강원지역의 지속가능한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지원과 노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강릉원주대학교 반선섭 총장 “그동안 강릉원주대학교와 강원대학교는 계절학기 학점교류를 비롯하여 도서관 상호교류협력을 체결한 바 있으며, 현재 인문교양벨트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강원권대학들이 대학 중앙 무대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