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동해지사, ‘19년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 및 스마트 제조 활성화 설명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동해지사, ‘19년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 및 스마트 제조 활성화 설명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성용, 이하 산단공)는 오는 19일 라카이샌드파인 리조트에서 강원영동지역 내 파인세라믹, 바이오 및 식품기업 등 산학연 관계자 70명을 대상으로 ‘미니클러스터(이하 MC) 정기총회’ 및 ‘스마트 제조 활성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1부에서 강원영동권에서 활동하고 있는 융복합신소재*, 기능성바이오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를 열어 지난해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지원사업 및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한다. 2부 순서에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 제조현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부에서 추진하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과 관련한 ‘스마트 제조 기반구축/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성용)는 “강원권의 미니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기업과 대학, 연구소, 지원기관이 상호협력하고 중소기업이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기업 간 “융복합 기술개발 및 스마트 제조R&D” 와 국내 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기업에 이전하여 사업화하는 “기술이전사업”도 적극 추진 할 계획이다.

한편, 강원 영동권 클러스터사업은 2010년 4월부터 동해 북평산업단지와 강릉과학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시작되었으며, 속초농공단지 등 대상지역을 확대하여 현재 신소재, 바이오 특화업종을 중심으로 2개의 미니클러스터를 운영 중에 있다.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9년간 미니클러스터 회원기업에 R&D, 기술이전, 시제품, 토털마케팅 등 173개 과제에 약 62억원의 자금을 지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