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국유림, 지역주민 및 산불예방진화대 대상으로 산불예방 위탁교육 실시
태백국유림, 지역주민 및 산불예방진화대 대상으로 산불예방 위탁교육 실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산불예방 교육으로 산불재난 최소화

 

산림청 태백국유림관리소는 산불예방 및 신속한 대처로 산불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태백시 지역주민 및 산불예방진화대·산림보호지원단·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50여명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역량 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산불방지 예방 교육을 19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교육은 한국산불방지협회 전문교관을 초빙하여 산불예방 교육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실질적인 교육을 위해 실제 산불상화에 대비한 산불진화 훈련을 실시하였으며 산불예방, 논·밭두렁 소각행위 금지, 안전사고 예방 등에 관한 이론교육 및 동영상도 함께 시청했다. 특히 금일 실시한 교육은 지역 주민 및 산불진화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최근 강원도에서 일어난 대형 산불에 대한 피해 및 중점 사항에 대하여 함께 교육하였으며, 그동안 논·밭두렁 소각 행위가 해충을 없애는 효과보다는 이로운 곤충을 더 많이 죽인다는 사실 및 농산부산물 마을별 공동소각에 관한사항, 산불 발생시 대피요령에 대하여도 자세히 설명했다.

태백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인하여 산불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산림을 산불재해로부터 보호해 주민에게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증대시켜 보다 높은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