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설렘 강릉 ‘상생 일자리 박람회’ 성료
2019 설렘 강릉 ‘상생 일자리 박람회’ 성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는 지난 17일 강릉시청 2층 대회의실 및 1층 로비에서 2019 설렘 강릉 ‘상생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릉시, 강릉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동해지사가 공동 주최하고 강원도, 강원지방 중소벤처기업청 등 13개 취업 관련 유관기관과 16개의 기업체가 참여했다.

또한 구인․구직자 동시 참여로, 다양한 직종을 모집하는 16개 업체의 현장 면접을 진행한 채용관, 일자리 정책 홍보 및 start-up 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컨설팅을 지원한 취·창업지원관, 관내 우수기업들의 상품을 홍보하고 현장 판매를 진행한 기업홍보관 운영을 통해 관내 기업 채용정보 제공과 지역 기업의 판로 확대의 장이 마련됐다.

일자리 박람회에 250여명이 몰린 가운데 방문자 중 116명에 대한 면접이 진행되었고, 유웰바이오, 탑코리아서비스 등 9개사가 2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한 (사)한국피부미용사중앙회 강릉지부, 강릉뷰팁협동조합이 참가 수익 전액을 산불 이재민 돕기 성금을 기탁하여 상생 일자리 박람회의 의미를 더욱더 뜻깊게 했다.

최윤순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 기업의 수요와 특성, 구직자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를 하반기에 2회(Return-mom 일자리 박람회, 청년 일자리 박람회) 더 개최하여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