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적 공감과 편안한 환경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4일(수) 오전 10시~ 12시 20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을 둔 부모를 대상으로 1차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에서는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란 슬로건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 청소년사회안전망을 튼튼히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번 부모교육은 동해심리상담연구소/미술치료센터 강사(김창호 소장)를 모시고 “나와 내 아이 마음 알아가기”란 주제로 감정코칭 및 부모 자신이 자녀에 대한 양육방식의 유형을 인지하도록 돕고, 자녀와의 건강한 상호작용 및 관계 개선에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백승진 센터장)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즉 CYS-Net(Community Youth safety - Network)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CYS-Net이란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근거하여, 지역사회의 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 구조, 치료하는데 참여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하는 연계망이다.

9세~24세의 학교를 다니거나 다니지 않거나 상관없이 모든 청소년은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3-535-1388)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3-535-1038)에서 고민과 갈등을 해결하고 학업, 상담, 취업, 문화활동을 위한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