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리딩 브랜드 도시 삼척!‘2019 치어업 아카데미
치어리딩 브랜드 도시 삼척!‘2019 치어업 아카데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관광산업 활성화 포럼’개최

'치어업 삼척! 스포츠문화 관광산업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2019 치어업 아카데미 삼척시 스포츠관광산업 활성화 포럼’이 오는 26일(금) 오후 3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학생회관 소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KNU치어리딩아카데미센터와 강원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에서 주최하고, 삼척시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후원한다.

시민, 공무원, 관계자 등 약 2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포츠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삼척시의 발전과 미래’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며, 한국스포츠관광학회 교수 및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삼척시의 스포츠비전을 모색하고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먼저 KNU치어리딩아카데미 시범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하제현 계명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개회식이 진행되며, 한국교통대학교 석강훈 교수의 주재로 학술대회 및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윤소미 대한치어리딩협회 학술위원장, 이기준 대한치어리딩협회 이사, 임한나 대전시치어리딩협회 회장, 이상희 대한패들보드연맹 사무처장, 추나영 동의대학교 교수, 엄대영 위덕대학교 교수가 토론에 참석하여 의견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한편, 삼척시와 강원대학교는 지역스포츠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치어리딩 대회유치, 학술토론회, 상설아카데미 등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삼척시가 전국에서 제일가는 치어리딩 브랜드 도시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