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 춘캠 & 홍천교육지청, “기술특강, 체험학습”업무협약
한국폴리텍Ⅲ 춘캠 & 홍천교육지청, “기술특강, 체험학습”업무협약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 춘천캠퍼스는 25일 춘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이상권학장, 홍병식교육장, 이정주산학협력단장, 김동성교육과장, 김주철 전기과 학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병식)과 기술특강, 체험학습지원을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정보교류 ▲전기과 교수의 학생체험학습 및 전기안전에 대한 특강 지원 ▲전기안전 캠페인 및 사회공헌 활동에 공동참여 ▲학술정보 및 간행물의 상호교류 ▲학생들의 전문 기술직에 대한 인식변화 및 안전한 전기사용문화 정착에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상권 학장은 “대학 인근 홍천지역에 교육인프라가 부족하다”며 “국책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기과 교수들이 주축이 되어 홍천지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술특강과 대학으로 초청해 학생진로체험학습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병식 교육장은 “춘천캠퍼스와 뜻깊은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win-win할 수 있는 협력네트워크 체계가 구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는 학생 스스로 삶을 개척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열악한 홍천지역 중․고교생들이 기술교육과 체험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학프로그램을 소개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 춘천캠퍼스는 지난 46년간, 2년제 학위과정인 전문기술자 3,400여명, 전문기술과정인 기능인 27,800여명을 양성, 지역산업에 필요한 우수기술 인력을 배출해 오고 있다. 특히, 전기과는 2014년에 미래신성장동력 학과로 선정되어 학과개편과 더불어 4차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처하는 우수학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