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3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유형Ⅱ) 선정
강릉원주대, 3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유형Ⅱ) 선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원주대학교가 3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유형Ⅱ)에 선정됐다.

교육부는 5월 7일 2018년 사업 참여대학 67개 대학 중 계속 지원대학 57교(유형Ⅰ 52개교, 유형Ⅱ 5개교)를 중간평가를 통해 재선정했다. 강릉원주대는 2017년부터 지속해서 사업에 선정됐다.

강릉원주대는 학교교육 기여를 위한 대입전형 내실화 노력을 통해 전형 수 축소, 제출서류 및 전형요소 간소화, 수시모집 및 학생부 위주 전형 확대 등 교육수요자 중심의 대입전형을 설계하고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기회 균등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소외지역 모의전형, 찾아가는 대입 전형 설명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수험생 및 학부모, 교사의 입시부담을 줄이고 예측 가능한 맞춤형 대입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했다.

강릉원주대 반선섭 총장은“강릉원주대가 그동안 지역중심대학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대입전형 단순화 및 공정성 제고를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앞으로도 학교교육 중심의 전형운영과 고교교육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고교교육 기여 지원대학에 대하여 채용사정관 수 등을 고려해 최소지원금을 우선 배분하고 향후 추가선정평가 및 이의신청 접수 처리 등의 절차가 완료되는 6월에 최종 지원금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