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여개 대학 입시 설명회와 맞춤형 상담을 한 자리에서
80여개 대학 입시 설명회와 맞춤형 상담을 한 자리에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고교생 및 학부모를 위한 2019 강원 진학박람회 개최

강원도교육청은 도내 고교생과 학부모에게 각 대학의 입시 정보와 진학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개인별 진학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2019 강원 진학박람회’를 연다.

춘천권(11일, 강원고), 원주권(18일, 원주고), 강릉권(25일, 강릉고)에서 낮 12시부터 5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3학생은 물론 고1, 2학생들을 위한 특강관 △대학별 입시 설명회 및 80여개의 대학별 입학사정관과 대입 상담을 진행하는 대학정보관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연수지원팀 교사와 1대1 대면상담을 진행하는 상담관으로 운영한다.

‘특강관’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가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대학 입시의 특징과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고1․2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2021, 2022 대학입시의 경향과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에 대한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예체능 입시에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도내 진학 전문가 교사가 진행하는 음악·미술·체육 입시 전형 안내의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대학정보관’에서는 80여개 주요 대학 입학관계자가 직접 대학 전형 설명회와 상담을 진행하며,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학교교육-대학진학자료실)를 통해 참여 대학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담관’에서는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연수지원팀 교사들(고3 대상)과 대입지원관(고1․2 대상)과의 1대 1 맞춤형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관’의 경우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접수로 진행이 되며 사전 접수 상담 인원이 남을 경우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상담 외에 대학정보관과 특강관은 현장 당일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이금이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의 대학이 참여해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 지도 경험이 풍부한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연수 교사팀이 직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