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제5회 우수 캡스톤디자인 및 졸업논문전 '최우수상'
강원대 “제5회 우수 캡스톤디자인 및 졸업논문전 '최우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융합학부 토목공학전공 서진호, 목동현, 장태진, 이지효 학생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건설융합학부 토목공학전공(지도교수 박철우) 서진호 학석사통합과정생과 목동현, 장태진, 이지효 학부생이 사단법인 한국콘크리트학회에서 주최하는 ‘제5회 우수 캡스톤디자인전’에서 ‘강섬유 혼입률 및 CFRP 외피보강에 따른 강섬유보강 시멘트 복합체의 강도 및 전자파 차폐특성’이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5회 우수 캡스톤디자인전은 각 대학의 학부 및 석사과정 학생들의 참신하고 진취적인 연구성과를 우수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대외적으로 알리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써,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석사과정 및 학부생들이 더 자신감을 갖고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제5회 우수 캡스톤디자인전에 참가한 서진호 학석사통합과정생은 ‘그동안 노력해온 연구를 통해 포스터를 만들었으며 한국콘크리트학회 학술대회라는 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게되어 앞으로의 연구활동에 하나의 동기가 되며 그동안의 노력에서 보람을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5회 우수 캡스톤디자인전’은 한국콘크리트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2019 봄 학술대회에서 진행되었으며, 시상식은 2019년 5월 9일(목) 오후6시 제주신화월드 랜딘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