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
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 펼쳐

영주시 보건소는 오는 6월 9일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의 ‘9’자를 딴 6월9일로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2016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올 해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은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으로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를 위한 인형극 공연 ▶ 복지시설 구강검진 ▶구강교육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 할 예정이다.

건강치아 어린이 선발대회

시 보건소는 4(화) 오후1시 보건소 회의실에서 관내 19개 초등학교에서 추천받은 어린이 37명을 대상으로 영주시치과의사회와 함께 구강검진, 구강상식 등 심사를 거쳐 영주시장상 6명(건치왕 1명, 으뜸상 2명, 미소상 3명)과 영주시치과의사회장상 4명 등 총10명의 건강치아 아동을 선발 시상 할 계획이다.

‘얼음별 치카와 지구별 양치대장’ 인형극 공연

오는 21(금)은 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900여명을 대상으로 원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신나는 인형극이 열린다.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잇솔질에 대한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 및 캠페인 실시

오는 22(토)은 사회복지시설인 보름동산에서 영주시치과의사회와 함께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켈링, 잇솔질 교육 등 찾아가는 구강보건서비스 제공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과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김인석 보건소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제공으로 시민 스스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질환 예방 및 올바른 구강건강 생활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