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2019 하반기 취업성공 직업교육 훈련 패키지교육생 모집
삼척, 2019 하반기 취업성공 직업교육 훈련 패키지교육생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6월 10일(월)부터 6월 28일(금)까지 3주간 취업성공 직업교육훈련 패키지 2개 과정에 대하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직업교육생들의 취업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수준 높은 여성인력을 양성하고자 취업성공 직업교육훈련 패키지를 새롭게 기획하여 교육을 운영한다.

취업성공 직업교육훈련 패키지는 “취업희망교실+직업교육훈련+직무 또는 취.창업교육”으로 경력단절여성의 취업분야, 자신의 강점찾기, 취업걸림돌 분석, 이력서, 자소서, 면접기술, 직업교육훈련, 직무소양 또는 취.창업 마인드 교육에 이르기까지 취업의 전 과정을 패키지로 구성했다.

2018년 직업교육훈련과정이었던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은 취업률이 75%를 넘는 우수과정으로 호평받아 올해는 “주택행정실무자 양성과정”을 추가 개설과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했으나 실무경험이 없어 취업에 망설이는 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복지행정실무자 양성과정”을 취업성공 직업교육훈련 패키지로 운영하여 고급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들이 일을 시작하는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갖도록 하며, 취업준비에서부터 취업성공과 그 이후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여성취업지원센터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