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제약업계에 지방간 신약후보소재 기술설명회 개최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제약업계에 지방간 신약후보소재 기술설명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이사장 허필홍)는 지난 5월 28일 제약업계 상위에 있는 한 업체를 상대로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6월 4일 천연물 기반 치매치료제로 임상3상 시험에 진입하여 최근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한 제약바이오 회사와 잇따라 기술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개발한 소재는 산겨릅나무 추출물과 유효성분으로 분리 동정된 저분자화합물로 현재까지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알콜성 및 비알콜성 지방간염에 대하여 동물 실험을 통해 치료제의 가능성을 입증한 물질이다. 또한,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는 자체 효능 평가를 거쳐 국내 외부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얻은 객관적 효능을 바탕으로 향후, 미국 전문기관과의 추가 심화 연구도 진행할 계획 중이다.

이번 기술설명회를 통해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는 국내외적 치료제 개발현황, 기술개발 결과 발표, 치료제로서 기술적 가치, 기술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성공적인 의약품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정봉환 연구소장은 “홍천군과 강원도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의약품 개발의 성공을 위해 기술 이전, 공동 연구, 신기술창업전문회사 설립 등 다방면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