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창업자를 위한 실전 창업교육 실시
동해시, 창업자를 위한 실전 창업교육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11.부터 2주간 화·수요일 총 4회 동해시 창업보육센터 세미나실

정부지원사업 활용방법 등 성공창업을 위한 다양한 창업정보 제공

동해시는 오는 11일을 시작으로 4일간 동해시 창업보육센터에서 맞춤형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창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실전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창업 관련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창업 절차 및 정부지원사업 활용 노하우 등 단계별 준비 절차, 창업 성공 및 실패 사례 등 창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1일 4시간씩 총 4일 동안 진행된다.

첫번째 교육은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동해시 창업보육센터 세미나실에서 ‘창업트렌드 분석과 아이템 발굴’이란 주제로 박주광 석세스파트너 대표가 창업교육을 진행하며, 12일과 18~19일에도 같은 시간에 창업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전문가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 참가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을 수료한 예비·초기 창업자에게는 향후 동해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선발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교육 일정 및 운영에 관한 문의는 동해시 창업보육센터(539-8986)으로 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종을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 사업계획서 작성에서부터 타당성 분석, 홍보방법까지 창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창업 희망자들에게 제공되어 성공창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발굴·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