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비걱정없는 원통다목적체육관 이달‘준공’
눈비걱정없는 원통다목적체육관 이달‘준공’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9-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 북면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원통다목적체육관 건립공사가최근 완료됨에 따라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생활체육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국비 18억을 포함한 총사업비 90억원을 투입해 북면 원통리 1847번지 일원에 추진해오던 원통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을 최근 마무리하고 행정절차를 거쳐 이달 준공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원통다목적체육관은 연면적 4,843㎡ 지하1층부터 지상2층 규모에 다목적경기장, 선수대기실, 관리사무실, 주차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외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실내에서 진행되는 각종대회는 물론 전지훈련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원통다목적체육관은 원통생활체육공원 옆에 조성돼 지역주민들이 실내․외를 오가며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어 건전한 여가생활과 휴식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인제에는 각종 대회를 유치 할 수 있는 실내 공공체육시설이 부족해 원통다목적체육관 조성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이 제기돼 왔으며, 주민들의 요구와 시대적 흐름에 맞춰 다목적생활체육관을 확충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눈비에도 걱정 없이 4계절 이용 할 수 있는 공공체육시설이 건립돼 주민 삶의 활력소는 물론 스포츠마케팅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