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생과 나눔의 행사 개최
한국소비자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생과 나눔의 행사 개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9-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에서 지자체·기업과 함께 찾아가는 소비자교육 및 이동상담 실시

한국소비자원은 6월 12일(수) 대규모 산불 피해지역인 강원도 고성군에서 농업인·고령자 등 사회배려계층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등 찾아가는 사회공헌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과 강원도 및 고성군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고령자를 울리는 소비자 피해사례 및 예방법', `보이스피싱 피해 대처법'을 주제로 한 소비자 교육과 지역 소비자를 위한 이동상담이 지역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아울러 KGC인삼공사는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를, 자생의료재단은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고령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성종합체육관 주차장에서는 자동차 5개사*와 가전 6개사**가 자동차 및 공산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합동으로 실시했고, 노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석유관리원이 자동차 석유 품질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에서 회원사가 기탁한 물품을 함께 기증하는 등 상생과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지자체 및 기업과 함께하는 이번 사회공헌 행사가 소비자 권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소비자 중심의 포용적 소비자복지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