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무릉건강숲, 환경성질환 예방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동해무릉건강숲, 환경성질환 예방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11. ~ 7. 2. 총 12회 안심 초등학교 3개소 대상

아동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예방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진행

동해시는 아토피, 천식, 비염 등 알레르기 및 미세먼지 관련 질환이 많이 발생됨에 따라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인 동해무릉건강숲의 의료전문팀이 아토피·천식 안심 초등학교 3개교를 방문하여 7월 2일까지 총 12회로 진행되며, 알레르기로 인한 응급상황 대처방법 및 예방관리를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식품첨가물 실험 및 보습제 바르기 등 직접 체험하여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이해와 학습력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환경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안심학교는 어린이집 34개소, 유치원 10개소, 초등학교 3개소 등 총 47개소가 지정·운영 중에 있으며,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안심학교를 확대 모집할 계획이다. 안심학교 및 운영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해무릉건강숲(530-239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동해무릉건강숲에서는 올해 1분기에 저소득층, 미취학 어린이, 70세 이상 어르신 및 알레르기질환 환아 가족 등 총 1,500명에게 알레르기질환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동해무릉건강숲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알레르기질환 아동들이 학교에서 더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