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제회의센터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참가, 마이스(MICE)고객 유치!
강원국제회의센터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참가, 마이스(MICE)고객 유치!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9-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 마이스(MICE) 홍보․마케팅 전담기구인 강원국제회의센터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13, 14일 양일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대 마이스(MICE) 박람회 ‘2019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 참가하여 적극적인 유치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강원국제회의센터는 강원도 마이스 얼라이언스(도내 호텔․리조트 등) 16곳과 공동 유치 마케팅을 진행하여 국제 기업정보시스템 협회, JR큐슈, 아태감염재단 등의 국내·외 기업 인센티브 여행사, 국제학술회 주최기관 약 29개사를 대상으로 강원 마이스 인프라 및 인센티브 제도를 홍보했다.

특히, 싱가포르의 한국 송출 3위 여행사인 CTC여행사에서는 강원도를 차기 인센티브 투어 목적지로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테마로한 겨울 스포츠 콘텐츠를 긍정적으로 고려하는 등 성공적인 비즈니스 미팅을 이끌었다.

또한 13일 해외 바이어 50여명을 대상으로 강원 지역홍보설명회에서 올림픽 레거시발굴을 위한 연계관광프로그램 안내와 및 유니크 베뉴 등을 소개하고 동시간대 개최된 2019강원도-서울시 공동마케팅 지원 사업 설명회에서는 강원도와 서울시의 인센티브투어 지원체계와 협력마케팅 관련 신규 사업 안내로 바이어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

이와 더불어, 오는 16일에는 해외 바이어 60여명을 대상으로 강릉, 평창 등의 마이스 관광지에 팸투어를 지원 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4월에 이어서 산불의 영향에 따른 동해안 관광업계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진행 중인 마이스트[MIEast, MICE(국제회의 및 인센티브 투어 등) + East(동쪽)] 슬로건의 일환으로 국제회의 참가자 및 인센티브 투어 관광객의 동해안 방문 유치 마케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