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1회 삼척시의회(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회
제211회 삼척시의회(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5일차 회의 개의

삼척시의회(의장:이정훈)는 2019년 6월 28일(금) 제211회 삼척시의회(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개회해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심의의결했다.

이어 삼척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양희전)는 행정사무감사 제5일차 회의를 개의하여 건설과, 도시과, 공원녹지과, 교통행정과, 건축과 소관의 2019년도 시정전반 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원학 의원은 "봉황천 굴다리는 장미축제로 인한 교통량 증가, 탑차 교통사고 등 문제가 있으므로 개선대책을 마련하기 바라며, 오십천 물놀이시설이 적자 운영되고 있으므로 전면적 재검토"를 주문했으며, 김명숙 의원은 "골재채취 허가시 환경 훼손 등을 감안해 허가해 줄 것과, 초곡용굴촛대바위 개장 후 관광객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시가지 신호등으로 인한 차량대기 없도록 회전교차로로 교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시가지 곳곳에 보도블록이 훼손된 곳이 많이 있으므로 복구해 줄 것"을 주문했고, 김억연 의원은 "포항~삼척간 철도사업에 따른 주민이주와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철도시설공단에 협의를 통해 주민 피해 없도록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또한, 김민철 의원은 "새뜰마을사업 회관 공사가 시공사 문제로 지연되고 있으니 시공사와 협의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으며, 권정복 의원은 "도계 기숙사 가온관과 농협 사이 교량에 대학생 통행 증가로 사고위험이 있으니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LED가로등 교체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