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강원본부-원주치악중학교 좋은마음 인성학교 협약식 진행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원주치악중학교 좋은마음 인성학교 협약식 진행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치악중학교, 좋은마음인성학교 협약을 통해 청소년 굿액션 활동참여

굿네이버스 강원본부 청소년 여아지원사업 진행 및 희망장학금 지원 예정

 지난 4일(목),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본부장 박미경)는 원주치악중학교(교장 이향미)와 청소년들이 따뜻한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인성학교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는 좋은마음인성학교 사업을 통해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는 따뜻한 인재, 지구촌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도우며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뿐 아니라, 저소득가정 지원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굿네이버스강원본부는 신한 희망사회프로젝트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을 통하여 원주치악중학교 학생들에게 의료비와 교육양육비를 지원하였고 원주치악중학교와 함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교내 연합캠페인,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굿네이버스의 나눔인성교육인 청소년 굿액션프로그램의 참여확산과 저소득가정 여아를 위한 반짝반짝 키트지원, 식품빈곤아동지원, 희망장학금 등의 사업들이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악중학교 학생들이 타인을 더 많이 배려하고 이해하며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 되어 우리 지역사회 더 나아가 세계를 이끌어 나갈 리더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더 많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원주치악중학교 이향미 교장은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와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하여 아동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권리뿐만 아니라 타인의 권리도 존중하는 굿액션 프로그램을 잘 협력하여 진행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