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의 역경을 또 다른 설렘으로 바꾼 동해시 여름 축제
산불의 역경을 또 다른 설렘으로 바꾼 동해시 여름 축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10일 동해시 전 해수욕장 개장

 

동해시 개장날 전년과 같이 시원한 여름 바람에 가랑비가 흩날린다. 
 
 언제나 푸른 동해바다도 깨끗한 백사장도 시린 만큼 맑은 파도가 넘실거린 해변과 시민들 또한 변함없이 그 모습이 밝다. 작년에도 비가 오더니 올해도... 심규언 동해시장의 조금의 푸념에 좌중들은 크게 웃음으로 화답한다.

 올해 상가번영회도 어느 해보다 정성을 다하는 모습이다. 개정 전 해수욕장 정비와 개장날 개장식에 방문한 방문객에 음식과 편의를 위해 모두 일사불란한 모습이 잔치 분위기다.  금년 4월 동해시민 모두에게 큰 아픔을 주었던 강원 산불 자리로 폐허가 된 오토캠핑장엔 동해시의 노력으로 심어놓은 해바라기가 여린 노란 얼굴을 삐쭉 내밀며 존재감을 보인다.
 
 불어오는 바닷바람과 촉촉이 내리는 가랑비에 실랑이며 춤사위를 재능을 아끼지 않는다. 
 
 이렇듯 노랑과 파랑이 점차 이곳 망상해변에 물들이며 힘겨웠던 산불의 사투를 이겨낸 망상해수욕장에서 7. 10일 오전 7시 망상해변에서는 용왕제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30분 심규언 동해시장, 최석찬 시 의장, 시, 도의원, 관내 단체장,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시 관내 해수욕장 개장을 알리며 오는 8월 18일까지 40일간 일정으로 손님맞이에 들어갔다.

동해시 지정 해수욕장은 망상, 망상 리조트, 노봉, 대진, 어달, 추암 등 6개 해수욕장으로 개장 시간은 망상, 망상리조트, 추암 해수욕장은 새벽 6시부터 자정까지, 노봉, 대진, 어달 해수욕장은 새벽 6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입수 가능 시간은 6개 해수욕장 모두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다.

 

이날 최석찬 시 의장은 올해 여름은 망상해수욕장이 한 단계 더 수준 높은 휴양지로 거듭나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시간으로 미소와 친절 청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깨끗하고 질서 있는 휴양지로 거듭날 수 있게 함은 물론 동해시민과 외지방문객이 따뜻한 미소와 친절로 서로의 일상에 힘이 되는 여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지난 4월 발생한 산불로 대한민국 캠핑의 성지였던 망상오토캠핑장이 초토화되었지만 불굴의 의지로 함께한 시민과 전국에서 답지한 성원으로 더 새로워진 관광지로의 도약을  준비하고있기에 매년 치러오는 행사지만 올해는 더욱 감회가 새롭고 뜻깊은 개장식이라 소회를 밝혔다.
 
 "장사는 이문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것이라는 조선 거상 임상옥의 말을 인용하며 올해 방문한 피서객이 내년에도 찾아올 수 있게 관광 서비스 만족도와 신뢰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동해시가 내세울 경쟁력은 오로지 시민과 상인들이 보여줄 친절과 서비스에 있음을 기억해달라 당부했다. 또한, 새로운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통해 더 큰 추억과 활력을 담아가실 수 있도록 망상해수욕장의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해가겠으며 장애인과 노약자를 포함한 가족 모두가 안전하게 즐기는 전국 최고의 해수욕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심규언 시장은 푸른 바다와 밀려오는 해풍에 일상에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돌아갈 일상의 활력을 마음껏 충전해달라 읍소했다. 앞으로 40여 일간 자원봉사자 상가, 시민들의 땀과 헌신으로 동해시 관광의 미래가 가능하다고 전하며 피서객의 안전과 편익에 진정성을 담은 봉사의 마음으로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달라 거듭 당부했다.

한편, 지난 7. 4일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강릉시, 동해시, 속초시, 삼척시, 고성군, 양양군의 주요 해수욕장 20개 지점에 대해 개장 전 수질 및 백사장의 안전성 조사를 실시하여 밝혔다. 수질조사 결과 모든 해수욕장에서 대장균군, 장구균 등 검사에서 해수욕장 수질기준 적합과 백사장 모래의 중금속 성분을 분석한 결과 납,카드뮴,6가크롬,수은 등 5개 항목 모두 안전한 것으로 조사됐다.'라고 밝힌 바 있다. (보도참조 http://www.reporternside.com/news/articleView.html?idxno=131260)

 이처럼 깨끗한 강원도 동해안 여름 해수욕장에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여름 휴가철을 더욱 설레게 하고 있다. 아래 행사표는 이번 동해시 여름개장관련 행사이니 참고하면 된다.

세부행사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