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2019 강원 청소년 공학 체험 개최
강릉원주대, 2019 강원 청소년 공학 체험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적성을 찾는 공학 체험 캠프, 올해로 6년째 열려

7월 13일(토) 13:00~16:00 강릉캠퍼스, 원주캠퍼스에서 각각 열려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 공학교육혁신센터(소장 최병학 공과대학장)는 오는 7. 13일(토) 오후 1~4시 강릉캠퍼스 및 원주캠퍼스여름방학 동안 공학 분야에 관심이 많은 도내 중․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2019 강원 청소년 공학 체험’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강원 청소년 공학 체험 행사는 청소년이 학교 수업에서 가까이 접해 보지 못한 공학적 이론과 실험을 대학 실험실과 강의실에서 교수와 함께 체험함으로써 어렵게만 생각하던‘공학’분야에 흥미를 높이고, 꿈과 적성을 느껴보는 체험 캠프다.

강릉원주대가 추구하는 공학교육은 공학기술만을 갖춘 기술자를 넘어 원활한 의사소통, 팀워크, 기업가 정신을 갖춘 우리 사회의 리더를 양성하는 것이다. 강릉원주대는 이를 위해 강릉캠퍼스의 공과대학은 파인 세라믹스, 임베디드 시스템, 환경, 사회기반시설 건설 및 유지관리, 나노 금속재료 등의 분야에서 원주캠퍼스의 과학기술대학은 기계·자동차, IT, 전기 및 정보통신, E-비즈니스 분야에서 앞서가는 교육 연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는 7월 13일(토) 강릉·원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강릉캠퍼스에서는 공과대학의 8개 프로그램이, 원주캠퍼스에서는 과학기술대학의 9개 프로그램이 각 학과 실험실습실에서 진행된다. 강릉캠퍼스 85명, 원주캠퍼스 73명이 참가 신청했으며,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프로그램은 대기 학생도 있다.

이날‘커피로 만드는 자동차 연료’,‘금 나와라 뚝딱!, 재미있는 도금 체험’, ‘레고로 만든 자율주행 로봇 제어하기’등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