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도시 평창, 2021 국제청소년동계대회 유치 확정
평화의 도시 평창, 2021 국제청소년동계대회 유치 확정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러시아 우파에서 열린 ‘2019 UFA 국제청소년대회(ICG)’에서 “2021 평창 국제청소년동계대회(ICWG)”유치를 확정지었다고 11일 밝혔다.

제53회 2019 UFA 국제청소년대회에서 국제청소년대회(ICG) 조직위원회(위원장 톨스튼 라쉬)는 2021 국제청소년동계대회의 차기 개최지가 ‘평창’임을 공식적으로 선언하였다. 국제청소년대회(ICG)는 올림픽, 유니버시아드, 유스올림픽과 함께 IOC에서 공인한 대회 중 하나로 12-15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있는 국제스포츠대회다.

이번 유치를 위해 강원도와 강원국제회의센터, 평창군은 3월 실사단 방문과 6월 유치의향서 전달까지 각고의 노력을 해 왔으며, 2019 UFA 국제청소년대회에 도시대표단으로 참가해 유치제안서 PT발표 등 유치 확정까지 합심하여 추진하였다. 또한, 평창군은 이번 대회에 평창군 선수단 10명을 파견하는 등 유치에 대한 요건 충족과 대회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평창군은 뛰어난 동계스포츠인프라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실사단 평가에서도 좋은 호응을 이끌어내었으며, 세계 최대의 국제스포츠 대회인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룬 지역이라는 점도 유치 확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된 경기장에서 대회를 치루는 것이 자라나는 차세대 스포츠 꿈나무들에게도 큰 의미로 다가올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군은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지원 공모사업, 올림픽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 올림픽 레거시를 계승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021년 2월19일부터 24일까지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2021 평창 국제청소년동계대회 유치는 올림픽 관련 사업에 큰 힘을 실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민들 또한 다시 한 번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을 재현함으로써 군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성공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그 효과가 이어지기를 바라고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2021년 평창 국제청소년동계대회의 유치는 기관, 개인이 단독으로 이루어낸 결과가 아닌 군민 모두가 이루어낸 자랑스러운 결과이며 국제청소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평창군이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2021 평창 국제청소년동계대회에서 세계의 차세대 스포츠스타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한층 성장하는 새롭고 즐거운 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