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방산림청, 가족과 함께 숲으로 별보러 오세요
동부지방산림청, 가족과 함께 숲으로 별보러 오세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9일 ‘별빛 숲체험’ 참가자 모집, 유아 동반한 가족 누구나 신청가능

동부지방산림청은 내달 9일(금) 저녁 7시 30분부터 평창 대관령 유아숲체험원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별빛 숲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동부지방산림청이 주최하고 공감숲교육연구소가 주관으로, 유아들에게 야간 숲 체험을 통해 자연과 친구가 되고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불빛 없이 밤 숲길 걷기, 누워서 별보기, 반딧불과 함께 숲 체험하기, 야간 곤충 관찰하기, 가족의 의미 표현해기 등으로 가족 간의 즐거운 추억과 감성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숲체험 프로그램이 끝나면 별빛 아래 야외공연장에 모여 마술사의 신기한 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유아를 동반한 80여 가족 대상으로 열리며, 7월 24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체험비는 무료이며, 세부사항 및 참가신청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알림정보]-[알립니다] 게시판 또는 동부지방산림청(033-640-86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별빛 숲체험을 통해 대관령의 아름다운 밤하늘과 자연 속에서 가족 간의 사랑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