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사진으로보는 2019봉화은어축제
(카드뉴스) 사진으로보는 2019봉화은어축제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19-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조:사진 화살표를 누르면 더욱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다.

제21회봉화은어축제가 봉화군 내성천 일대에서 지난 27일부터 오는 8 .4까지 열리고있는 가운데 수만의 인파가 축제를 즐기고있다.

한여름밤 맥주 페스티벌

신․구시장 일원에서 맥주 및 다양한 매대 음식을 맛 볼 수 있으며 특별 제작한 맥주컵을 3천원에 구입 시 맥주 한잔을 1천원에 구입하여 마실 수 있는 이벤트가 계획되어 있으며, 버스킹 공연 등 낭만적인 여름밤을 보낼 수 있다.

잡고, 먹고, 즐기는 다양한 은어체험 행사

은어축제의 대표행사인 은어반두잡이와 맨손잡이, 은어구이 체험이 매일 준비되어 있으며 올해부터는 은어야간 반두잡이도 매일 밤 즐길 수 있다.

봉화은어축제의 백미, ‘전국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

문체부 장관배 전국 반두잡이 어신 선발대회는 300명 정도의 신청자를 사전 접수받아 8월 3일(토)에 개최되며 20마리 이상 획득자에 한하여 마리수로 계산하여 시상한다. 1위는 문화체육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2위는 경상북도지사상 및 50만원, 3위는 봉화군수상 및 상금 3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생태자연 축제에 걸맞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7월 28일 저녁에는 내성천 일원을 대상으로 초롱불 트래킹 행사가 진행되어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생태자연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가재마을 체험은 매일 오후 2시에 봉성 가재마을에서 가재 생태계 교육과 가재잡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내성천 은어낚시존 운영,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등은 어린이들에게 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 온 가족이 즐기는 축제 한마당이 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2019 전국 여자 비치발리볼 대회, 2019 KNA-전국난타경연대회, 신구시장 터널 주변 경관조명, 은어 조형물 및 세월교 포토존, 봉화문협 시화전 등 연계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 올여름은 맑고 깨끗한 봉화군에서 은어잡이로 여름밤의 무더위를 날리고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