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과전압 차단장치 없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무상 교환
㈜불스원, 과전압 차단장치 없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무상 교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스원은 ‘17년 3월부터 ’18년 10월까지 생산된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개선된 품질의 제품으로 무상 교환 조치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에 따르면 해당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던 중 ‘퍽’ 하는 소리와 함께 전원이 꺼진 후 작동되지 않는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품 내 과전압 차단장치가 없어 정격전압(5V)을 초과하는 전압이 입력될 경우 고장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 Consumer Injury Surveillance System)「소비자기본법」에 따라 전국 62개 병원‧18개 소방서 등 80개 위해정보제출기관과 1372소비자상담센터 등을 통해 위해정보를 수집‧분석·평가하는 시스템

해당 제품은 본체와 시거잭 소켓,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로 구성돼 차량 뿐 아니라 다른 장소에서도 PC, 휴대전화 충전기 등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러나 차량 내*가 아닌 일반 실내에서 출력전압이 높은 고속충전기 등을 전원으로 사용하는 경우 과부하 발생 및 이로 인한 부품 손상의 우려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제품을 차량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전용 시거잭 소켓이 입력전압을 5V 내외로 유지

㈜불스원은 한국소비자원의 시정권고를 수용해 시중에 판매된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전 제품을 과전압 차단장치가 추가된 후속모델 제품(에어테라피 멀티액션 플러스)으로 교환 조치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구입·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불스원 고객만족센터(www.bullsone.com, 080-500-1479)를 통해 교환받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