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빛나는 여름밤~‘2019 바캉스 페스티벌’에서 놀자!
당신이 빛나는 여름밤~‘2019 바캉스 페스티벌’에서 놀자!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가 『2019 바캉스 페스티벌 - 부제 : 당신이 빛나는 여름밤』을 8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맹방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2019 바캉스 페스티벌’은 다양한 체험, 공연, 액티비티를 통해 젊은 세대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삼척의 떠오르는 아름다운 휴가지로서의 맹방해수욕장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먼저 축제가 시작되는 8월 2일에는 오후 7시부터 ‘바캉스가요제’가 열리며, 삼척시민과 관광객들의 사전․현장접수를 통한 노래자랑 및 시상식, MC이벤트,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8월 3일에는 오후 7시부터 사전․현장접수 참가자 1천여 명을 대상으로 ‘2019 나이트 비치런’이 3km․7km 코스 2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아쿠런, 야광메달 등 기념품이 증정되고 코스별 우승자에게는 특별한 상품이 전달된다.

이어서 오후 9시부터는 애프터파티 공연(울랄라 세션, 킹스턴 루디스카, 이짜나 언짜나)과 DJ파티 등이 펼쳐지며 해변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한 비치런 참가자 중 10팀을 선발해 무료로 진행하는‘캠핑밥상 요리대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먹거리 OX퀴즈’등 식생활교육삼척네트워크 주관 부대행사 및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도 함께 운영된다.

아울러, 축제기간 동안 미니빔을 무료로 대여해 텐트에서 오붓하게 영화를 볼 수 있는‘미니빔영화제’도 진행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2019 바캉스 페스티벌’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 여름엔 맹방해수욕장에서 잊지 못할 여름밤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