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어린이집 통학버스 관계자 안전교육 실시
속초시, 어린이집 통학버스 관계자 안전교육 실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9-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 제공

 

 속초시는 8월 9일 금요일 10시 속초시근로자종합복관 1층 강당에서 관내 어린이 통학차량을 운영하는 어린이집 통학버스 운영자 및 운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개정된 통학차량 관련 법령과 어린이 행동 특성 분석, 교통안전교육, 어린이 통학버스 주요사고 사례, 사고예방교육 등 도로교통공단 강원지부 김윤기 교수를 초빙해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 차량 갇힘 사고 등 주의를 기울이면 예방할 수 있었던 차량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운전자 및 통학차량 동승자의 인식개선에 중점을 두어 진행된다. 또한, 운전자 및 동승자 통학버스 매뉴얼을 제작 배포하여 통학버스 내 비치를 의무화하여 운전자와 동승자가 안전하게 영유아를 인도하고 통학차량 운행에 철저를 기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해부터 시비 1억 5천여만원을 들여 14개소 어린이집에 9년 이상 된 노후차량 구입을 보조하였고「속초시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정기적인 안전교육과 어린이집 통학버스 하차확인시스템((Sleep Child Check)구축, 난폭운전 방지를 위한 공익신고자 포상금 제도 홍보 등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 왔으며 현재 속초시에는 56개소 어린이집에 영유아 2,368명이 재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 통학버스 운전자 및 운영자에게 안전관리 철저를 당부하고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을 제고하여 부모에게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을 제공하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