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정책 제언대회 큰 성과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정책 제언대회 큰 성과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강원도 청소년정책, 도교육청과 도청에 전달하다.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백승진)을 통해 꿈드림 청소년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은지(19세) 청소년은 ‘2019년 강원도 청소년정책 제언대회-강원도 청소년활동진흥원 주최’에 꿈드림 대표로 참여하여 강원도 전체 청소년 참가 12팀 중에서 2위에 입상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학교 밖 청소년으로 생활하면서 겪은 고민과 주변의 부정적 시선 등을경험하면서 실제적인 체험을 바탕으로‘강원도 학교 밖 청소년 평생교육수당 지원’이라는 창의적이고 꼭 필요한 실용적 제안을 했으며, 대회에서 2위에 입상한 청소년 보호·복지 관련정책 제안을 강원도청(도의회), 강원도교육청에 직접 전달하는 뜻 깊고, 의미있는 전달식을 가졌다.

유은지 청소년은 이 전달식을 통해 “이 정책이 강원도와 도의회, 강원도교육청의 관련 부서에 잘 전달되어 강원도 청소년정책에 꼭 반영되어 특히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 지원, 대학진학 지원, 상담지원, 자격증 취득 및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 건강검진, 문화체험, 청소년단 활동 등을 통해 동해와 삼척의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필요에 따른 1:1 맞춤식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 응시와 학업복귀, 진로 및 직업탐색, 사회진입 등이 필요한 9세~24세의 학교를 중단한 청소년들은 언제든지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문의전화 033-535-1038 또는 033-535-1388)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