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하반기 평생교육 강좌 수강생 모집
고성군, 하반기 평생교육 강좌 수강생 모집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9-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8월 12일부터 오는 19일(기간중 월~금, 공휴일 제외)까지, 2019년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8월 26일부터 12월 27일까지 18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연필스케치, 각종 외국어회화, 중학국어, 초등논술 등 총 7개 과목에서 70명을 모집한다.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하고 본인이 직접 방문(고성군청 2층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2만원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면제되고,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성군에 주소를 둔 주민과 혼인한 외국인, 자원봉사 마일리지증을 소지한 자는 50% 감면받을 수 있으며 면제·감면대상자는 신청 시 관련 증빙서류를 추가로 지참하면 된다.

군은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학습자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특기 적성 교육활동 추진으로 새로운 경험 및 지식, 자기계발을 위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하반기 강좌는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수강률이 저조한 강좌는 폐지하고 인기 있는 강좌의 구성을 강화하는 등 군민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1인 2과목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고성군 관계자는 “운영강좌의 강의내용을 강화하는 등 군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강사를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양질의 강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