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신규 시립어린이집 개원
춘천시, 신규 시립어린이집 개원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9-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평동 우미린‧일성트루엘 아파트에 시립어린이집 신설

시립어린이집 위탁 운영자 오는 26일부터 모집

 

시립어린이집 두 곳이 문을 연다.

춘천시정부는 신축 아파트 단지인 후평동 춘천후평우미린뉴시티(가칭 우미린 어린이집)와 후평동 일성트루엘더퍼스트(가칭 후평트루엘 어린이집)관리동에 시립어린이집을 설치하고, 올해 11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미린 어린이집은 면적 441㎡, 지상 2층 규모로 정원은 89명이며 트루엘 어린이집은 면적 237㎡, 지상 1층으로 정원은 55명이다. 이번 신설로 춘천의 시립어린이집은 13곳에서 15곳으로 늘어난다. 개원에 앞서 시정부는 위탁운영자를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8월 14일) 기준 춘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또는 주사무소가 강원도에 소재하거나 지부가 등기상 강원도에 등록된 비영리법인이나 단체다. 다만 법인이나 단체의 경우 정관 등에 보육 또는 육아 관련 사업을 운영하도록 규정돼 있거나 이사회에서 보육 사업에 관한 사항을 의결해야 한다. 또 보육사업(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재정부담 능력과 시설 운영능력이 있는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과 단체 또는 개인이어야 하며 일반시설장(40인 이상) 자격 이상을 소지해야 한다.

개인 자격의 신청자의 경우 다른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대표자, 법인이나 단체는 어린이집, 유치원, 사회복지시설 등을 3개 이상 운영하고 있는 경우 신청 자격에서 제외된다. 위탁 운영자로 선정되면 오는 10월 1일부터 5년간 시립어린이집 운영을 맡는다.

접수는 시청 보육아동과를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청 보육운영팀(250-477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