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춘캠), 여성 및 중장년재취업훈련 입교
한국폴리텍대학 (춘캠), 여성 및 중장년재취업훈련 입교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명 대상 재취업 및 경력전환 지원

8개 학과 산업학사학위과정 198명 모집

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 춘천캠퍼스는 19일 남양주시청 제2청사에 위치한 남양주기술교육센터에서 여성재취업 ‘금융행정사무원 실무과정’과 중장년재취업 ‘특수용접과정’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경력단절여성 24명과 중·장년층 실업자 및 영세 자영업자 24명, 총 48명을 대상으로 재취업 및 경력전환을 지원한다.

남양주기술교육센터에서 오는 19일부터 11월 20일까지 약 3개월간 24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두 과정 모두 교육비 전액을 국가에서 부담할 뿐만 아니라 매달 20만원의 훈련수당과 5만원의 교통비도 지급된다.

금융행정사무원 실무과정은 보험사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생은 자동차보험, 손해보험, 생명보험 등과 같은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각 보험사의 전산시스템을 활용하여 설계와 수납 등의 업무를 학습하며 용접 과정은 산업현장에서 이용하는 각종 특수용접을 수행하기 위해 용접의 원리, 용접재료의 특성, 도면 해석 등의 이론을 2주에 걸쳐 습득하고, 180시간의 용접실습을 통해 전문 용접 기능인을 양성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재취업과 경력전환을 목표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구직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취업대비교육과, 입사 후 빠른 적응을 돕는 직무소양 교육이 공통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권 학장은 축사를 통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새로운 시작을 위해 열정적으로 임하고자하는 교육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교육생들이 성공적으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학장을 비롯한 모든 교직원이 최선을 다해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Ⅲ(강원)대학은 오는 9월 6일부터 9월 27일까지 수시1차 모집을 실시한다.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의 8개 학과에서 산업학사학위과정 198명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