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포남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래미 나눔 품평회
강릉 포남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래미 나눔 품평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공공방체험 및 친환경나무도마 제작

 

강릉시 포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상헌, 한경희)는 20일 포남2동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협의체 위원, 자생단체,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나무도마 「보래미 나눔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진행한 「보래미 나눔 품평회」는 포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2018년도 보래미 나눔 곳간 조성에 이어 2019년도 강원도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445만 원으로 추진했다.

보래미 나눔 곳간은 2018년 8월 23일 개소식 이후 상시 열린 공간에서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등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희망 나눔 공간으로 지역 이웃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하여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면서 직접 나무도마를 제작하고, 장터 및 프리마켓을 통한 제품을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보래미 나눔 곳간에 다시 기부하고 나눔으로써 상시 지원체계를 구축하였다는데 더 큰 의의가 있겠다.

최상헌 포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웃에 대한 관심과 교류, 자발적인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하여 아름다운 나눔을 지역주민과 함께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