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 없는 맞춤복지로 행복도시 동해 실현”
“소외 없는 맞춤복지로 행복도시 동해 실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동해시는 8월 22일(목) 오후3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동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지역사회 복지증진 및 복지 문제 해소를 위하여 구성된 민·관 협력체인 동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임기가 오는 8월 31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새로이 구성된 위원 23명 중 위촉직 위원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로, 공공부문 대표위원장인 심규언 시장이 앞으로 2년 동안 동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 갈 민간대표 위원장을 선출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심규언 시장은 “새로이 구성된 동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사회보장 자원 확충 등 지역사회보호체계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맞춤 복지가 실천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보장활동 수행 및 서비스 제공기관 대표자, 학계 전문가, 사회보장업무 담당 공무원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으로 구성된 대표협의체는 오는 9월 1일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강릉권주거복지사업단 지사장을 위촉함으로써 주거복지 분야를 강화하여 수요자의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욕구에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