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나눔, 강릉원주대학교 해외봉사단 해단
특별한 나눔, 강릉원주대학교 해외봉사단 해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해람해외봉사단, WFK 38기 청년봉사단, 여름방학 동안 나눔 활동 펼쳐

 

강릉원주대(총장 반선섭) 나눔문화센터(소장 치의학과 박세희)는 하계 13기 해람해외봉사단, WFK 38기 청년봉사단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9월 4일 오후 해람문화관 해람홀에서 개최했다.

강릉원주대 하계 13기 해람해외봉사단은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 13박 15일 동안 몽골에 머물렀다. 38기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 소속된 강릉원주대 학생 3명은 여름 방학 동안 몽골, 필리핀으로 각각 2주간 파견돼 봉사활동을 펼쳤다.

13기 해람해외봉사단은 단장, 치과 진료팀, 재학생, 직원워크캠프 참여자 등 총 34명이 몽골 셀렝게 만달군 중하라에 있는 4번 종합학교에서 머물며, 한국어교육, 예능교육, 과학교육, 태권도 교육, 치과진료, 노력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강릉원주대 해외봉사단 해단식은 총장 표창, 인증서 수여, 팀별 결과 보고, 동영상 상영 등의 다양한 식순으로 진행됐다. 단원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 상영 시에는 환호성과 뜨거운 감동을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

나눔문화센터는 하계 해외봉사를 해단식으로 마무리하고 2학기에도 더 큰 나눔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국내외 봉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겨울방학에는 강릉캠퍼스는 네팔로, 원주 캠퍼스 캄보디아로 각각 2개의 해람해외봉사단을 꾸려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