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마이스, 도내 회원사와 함께 캄보디아 MICE 공동 마케팅 나선다!
강원 마이스, 도내 회원사와 함께 캄보디아 MICE 공동 마케팅 나선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국제회의센터와 캄보디아 여행협회(CATA)는 지난 3일 ‘글로벌 현지 맞춤형 B2B 상담회(Gangwon MICE B2B in Cambodia)’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 마이스(MICE·Meeting, Incentive trip, Convention, Exhibition&Event) 바이어 유치를 위해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자체 기획하여 진행됐다.

이번 상담회에서 최근 7.0% 이상의 경제성장 전망을 가진 캄보디아 마이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강원 마이스 얼라이언스(도내 호텔․리조트, 레저시설 등)인 남이섬, 알펜시아, 대명리조트, 동강시스타, 하이원리조트와 함께 캄보디아 여행협회, 캄보디아 관광청, 현지 여행사 등을 만나 도내 신규 기업 인센티브 투어 및 국제회의를 유치 홍보․마케팅을 전개했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을 테마로 한 겨울스포츠, DMZ, 한류 등 테마별 관광프로그램 및 팀빌딩과 릴레이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전략적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강원도 마이스 홍보․마케팅 전담기구인 강원국제회의센터를 통해 도내 마이스 얼라이언스가 현지의 관광청, 여행협회 등 주요 기관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강원도의 지속적이고 다각도로 진행되는 마이스 마케팅의 일환이다.

강원국제회의센터 관계자는 “지난 2021 국제청소년동계스포츠대회 및 3,500명 이상 규모의 임상병리사협회 국제 이벤트 및 회의 유치에 이어 도내 국제적인 마이스 행사 유치·개최를 위한 해외 바이어 상담, 팸투어 등 다각적인 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한다.”며 “이를 위해 강원도만의 유니크한 MICE 인프라, 관광자원, 유치·개최 지원 사항 등을 알림으로써 강원 마이스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