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소통과 화합, 문화 축제 ‘동해무릉제’10월 4일 개막, 3일간 개최
시민소통과 화합, 문화 축제 ‘동해무릉제’10월 4일 개막, 3일간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4일(금) ∼ 10월 6일(일) / 천곡로터리 일원(로터리~현충탑사거리)

설운도, 변진섭, 박재정, 금잔디, 김완선 등 개막공연 & 불꽃놀이

넉살, 우주소녀 청소년 합동공연 & 거리 퍼레이드

평생학습&어린이 책 문화 축제(롯데시네마앞 주차장, 시청 광장)

 동해시는 오는 10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천곡로터리 일원(로터리∼현충탑사거리)에서 시민이 만들고, 참여하고, 즐기는 시민 소통·화합 한마당‘제34회 동해무릉제’를 개최한다. 또한 10월 5일(토)부터 10월 6일(일)까지, 태풍 영향으로 취소되었던‘2019 동해시 평생학습&어린이 책문화 축제’가 롯데시네마 앞 주차장과 시청 잔디광장 일원에서 동시 개최된다.

동해시가 주최하고 동해문화원이 주관하는 ‘제34회 동해무릉제’는 시민과 관광객 15만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전행사를 비롯한 민속경기, 문화예술행사 등 풍성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

행사 첫날인 4일(금) 오전 11시에는 무릉계곡 광장에서 시민 안녕을 염원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산신제가 진행되며 오후 3시에는 시청 잔디광장에서 풍년제가 이어진다.

같은 날, 특설무대에서는 저녁 6시 30분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7시개막식에 이어 설운도, 변진섭, 박재정, 금잔디, 김완선 등 인기가수의 열창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한 저녁 9시 30분에는 불꽃 페스티벌이 화려하게 펼쳐져 가을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둘째 날인 5일(토) 오후 3시에는 동해웰빙레포츠타운(동덕정)∼현대아파트∼맥도날드∼충혼탑사거리∼한마음병원∼특설무대까지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시민 대화합 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되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날 저녁 7시에는 지역 청소년 동아리팀과 인기가수 넉살, 우주소녀의 합동 공연 ‘세대공감, 네 꿈을 펼쳐라’가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행사 마지막 날인 6일(일)에는 오후 3시부터 특설무대에서 주민자치센터 활동발표회가, 오후 6시부터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노래자랑 ‘동해가요제’가 진행되어 시민들과 함께하는 흥겨운 시간이 마련 되어있다.

한편,‘2019 평생학습&어린이 책문화 축제’는 독서문화·놀이문화·미술문화·음식문화 등 44개팀이 체험·홍보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 제기차기대회, 스탬프투어, 딱지치기대회 등 5종의 이벤트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가 전 세대가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며 책을 통해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