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정책 자문위원회 개최
2019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정책 자문위원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시민교육 방향 설정 및 학교 민주시민교육 실천 원칙 숙의

 강원도교육청은 7일 오후 3시,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19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정책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강원교육 정책숙려제는 도민의 관심이나 파급력이 큰 교육정책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내는 것으로, 의제 선정위원회에서 공모를 통해 의제를 선정하고, 정책 자문위원회가 정책 참여 토론회 등의 숙의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의제는 ‘강원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 방향 설정과 학교 민주시민교육 실천 원칙’으로 부산교육대학교 명예교수인 심성보 교수의 초안 발제와 정책 자문위원의 모두 발언, 자유 발언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참가자들은 민주시민교육 방향 설정과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실천 원칙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며, 향후 정책 참여 토론회 등을 통한 강원도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한편, 이번 정책자문위원회에는 유봉여자중학교 학생 권혜민(중학생), 대성고등학교 학생 서한울(고등학생), 원주시학부모회연합회 회장 지숙현(강원도학부모연합회), 강원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정책실장 길기수(강원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춘천 YMCA 시민정책국장 이원영(시민단체), 부산교육대학교 명예교수 심성보(학자), 북원중학교 교장 이한호(강원도중등교장협의회), 소양초등학교 교감 채한문(강원도초등교감협의회), 상지여자고등학교 교감 지창욱(강원도교육총연합회) 등 13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