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주민헌정기념원에서 별밤 캠프 공동 개최
국립백두대간수목원-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주민헌정기념원에서 별밤 캠프 공동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빛 공해로 밤을 잃은 국민에게 ‘편안하게 잠드는 밤’, ‘은하수가 보이는 하늘’ 등 힐링 기회 제공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은 가을을 맞아 특별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별밤 캠프’를 여름에 이어 다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캠프 참가 대상은 사회적 배려 대상(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자녀 등)을 우선 순위로, 차 순위는 사회적 배려 담당 실무자 마지막으로 단체 및 개인 순으로 정해지게 된다.

참가자 모집은 13일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참가자는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 관련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식사는 수목원 내 구내식당에 유료로 신청할 수 있다. ‘비박’ 텐트는 참가자 개별로 준비해야 한다.

별밤 캠프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빛 공해로 밤을 잃은 국민에게 ‘편안하게 잠드는 밤’, ‘은하수가 보이는 하늘’을 제공하고 ‘비박’을 통해 청정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번 캠프는 14일부터 15일, 17일부터 18일, 1박 2일동안 총 2회 진행되며, 오후 5시에 시작해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번 별밤 캠프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공동으로 개최해  사회적으로 소외받는 국민 및 사회적 배려 담당 실무자로 범위를 넓혀 전 국민에게 평등한 산림교육(체험) 서비스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

접수방법 및 자세한 안내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http://www.bdna.or.kr)-교육/체험안내-교육소식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담당자(054-679-0693)에게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