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 덕우리 마을, 2019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금상 영예
강원 정선 덕우리 마을, 2019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금상 영예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9-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정선읍 덕우리 마을.
사진은 정선읍 덕우리 마을.

강원 정선 덕우리 마을이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에서 주관한 2019 제2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경관 유지·발전으로 도시민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며, 농촌의 다원적인 가치창출에 기여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강원 정선 덕우리 마을은 “살고 싶은 마을, 찾고 싶은 마을”과 “청년이 꿈꾸는 마을, 청년이 여는 희망의 땅 덕우리”를 만들기 위해 전상걸 덕우리 이장을 비롯한 덕우리 체험마을 김광진 대표, 지역주민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소통과 화합하며 노력하고 있다.

덕우리 마을 주민들은 농어촌 희망재단 향토음식 만들기와 꽃차 만들기, 대한민국테마여행 10선 덕우 8경 문화역사탐방 진행, 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리더교육, 공예 문화복지프로그램 운영, 도시민 힐링공간 제공을 위한 꽃길 및 꽃밭조성 마을공동체지원사업 추진, 주민역량강화 교육 등 주민 모두가 함께 살기 좋은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덕우리 마을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맑은 물이 흐르는 아늑한 마을로 원빈·이나영이 결혼식을 올린 마을이자 tvN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시즌 1·2 촬영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으며, 정선의 숨어있는 비경을 간직한 마을로 옥순봉을 비롯한 반선정, 구문병, 석회암 절벽이 병풍처럼 마을을 감아 돌아 내려가는 어천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답고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전상걸 덕우리 마을 이장은 "마을 주민은 물론 덕우리체험마을(대표 김광진) 관계자들과 함께 자연에 기대어 살며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 '청년들이 꿈꾸는 마을, 청년이 살고 싶은 마을, 청년이 여는 희망 땅 덕우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제2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 시상은 오는 11월 중 농협중앙회회관에서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