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부부 2쌍을 위한 “숲 속의 특별한 결혼식”
장애인 부부 2쌍을 위한 “숲 속의 특별한 결혼식”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9-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횡성숲체원, 장애인 부부 2쌍을 위한 숲속 아름다운 결혼식 지원

 

새파란 하늘과 단풍이 어우러지는 10월의 어느 가을 날. 국립횡성숲체원에서는 장애인 부부 2쌍을 위한 특별한 결혼식이 열렸다. 부부의 연을 맺고도 여러 경제적 · 사회적인 이유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던 두 부부를 위해 국립횡성숲체원과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협력하여 숲 속 작은 결혼식을 준비했다.

국립횡성숲체원(원장 장관웅)이 지원한 ‘숲속 아름다운 결혼식’이 11일 가을의 향기가 완연한 숲 속에서 진행됐다.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와의 협력으로 진행된 이번 결혼식은 특별히 부부 2쌍이 동시에 식을 진행했다.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삼척지부의 신랑(이원진, 35세, 지적장애3급), 신부(권아영, 28세, 지적장애3급)와, 춘천지부의 신랑(권욱현, 25세, 지적장애2급), 신부(김경동, 25세, 지적장애3급)이 그 주인공이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행복과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두 부부는, 국립횡성 숲체원에서 결혼식을 지원한다는 소식을 접한 이후로 매일 설레는 마음으로 결혼식을 기다렸다고 한다.

두 부부가 합동 결혼식을 올린 이 날은 아름다운 드레스와 멋진 턱시도를 입은 두 부부의 동시 입장을 시작으로 이들을 축하하기 위한 귀빈들의 주례와 축시, 축가가 이어졌다. 특히 두 부부의 어린 자녀들도 함께 결혼식에 참석하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다.

전 강원도의회 이정동 의원의 주례와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의 직원들이 준비한 아름다운 축시와 축가로 한층 더 다채로운 결혼식이 진행되었다. 또한 이 뜻깊은 행사를 위해서 둔내면의 우쿨렐레 동아리인 ‘네줄사랑’도 축가 연주 재능기부로 아름다운 선율을 선물했다.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의 임향숙 사무처장은 “어려운 여건으로 결혼식을 지원해주지 못한 두 부부에게 항상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국립횡성숲체원의 도움으로 이렇게 좋은 취지의 결혼식을 진행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국립횡성숲체원 장관웅 원장은 “아름다운 가을 햇살과 숲체원의 풍경 속에서 진행된 이번 결혼식을 통해 두 부부의 사랑의 결실이 한층 더 단단해지길 바라본다.”며, “앞으로도 두 부부의 앞날에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횡성숲체원은 올해로 3년째 △경제적·사회적 여건의 어려움으로 결혼을 하지 못하고 있는 소외계층 △고령자들의 황혼 결혼, △다문화가정 등 여러 계층을 대상으로 부부의 연을 맺을 예정이거나, 부부의 연을 맺고도 여러 이유로 결혼식을 하지 못한 부부를 대상으로 국립횡성숲체원의 인적·물적 자원 및 산림복지시설을 적극 활용하여 작은 결혼식을 지원해주는 사회 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