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책과 함께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청소년들이 책과 함께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독서문화캠프 강원권 청소년 참가자 모집


청소년들이 책과 함께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강릉관광개발공사(사장:박재억)는 인문도시의 가치를 살리고 독서문화 보급에 앞장서는 도시 강릉에서 문향의 역사성과 지역의 문화를 살리기 위해‘책과 함께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란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독서와 여행을 통해 유대감 형성 및 자아발견의 계기를 제공하는 청소년 독서문화캠프를 강릉오죽한옥마을에서 연다.

공사에서 운영하는 캠프는 11월 2일(토) ~ 3일(일), 11월 16일(토) ~ 17일(일) 1박 2일씩 총 2회에 걸쳐 열리며, 회차 마다 각 60명씩 총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나만의 특별한 장소(여행지)를 주제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삶을 공유하고 세상을 알아본다는 취지로 지역 관광지를 여행하고 느낀 여행수기를 작성하고 독립출판물로 발간하여 관광지 홍보와 청소년들에게 지역사랑의 기회를 제공하는 1인 1작가의 경험도 갖게 된다.

또한 고기은(여행작가), 윤의진(그림책작가), 김소영(캘리그라피 작가) 등 강릉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을 중심으로 문학작품 감상과 창작 중심의 독서체험, 인문학 강의가 진행된다. 이뿐만 아니라 단순히 책을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넘어 마술로 나만의 멘토 찾기, 다양한 질문과 생각을 공유하며 인생을 알아가는 작가와의 토크 콘서트 등을 통해 자신을 알고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되는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독서문화 캠프 이후에도 독(讀)한 사람들 세미나 및 청소년 독서 캠핑대회를 개최하여 강릉지역의 인문・문화・환경과 독서를 지속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