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가정폭력, 성매매에 대한 인식개선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가정폭력, 성매매에 대한 인식개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가족상담소 조선옥 상담실장 초청 폭력 예방 교육

가정폭력의 실태와 성매매 현황 충격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14일 1캠퍼스 시청각실에서 홍천가족상담소 조선옥 상담실장을 초청하여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정폭력과 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선옥 실장은 “행복한 공존을 위한 폭력 예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가정폭력의 사회구조적인 원인을 진단과 가정폭력과 성매매의 공통점과 연관성을 제시하며 피해자 지원과 대처법을 설명했다. 또한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출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 등의 동영상을 통해 구체적인 사례도 알려주었다. 특히 최근에 디지털 성범죄가 늘어나면서 성매매도 증가하고 있고, 가정폭력의 파급력도 경각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말했다.

조선옥 실장은 “우리 모두가 폭력가정과 성매매 피해자에 대해 관심을 갖고 피해자 지원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한다”며, “디지털 성범죄, 성매매에 민감하게 대응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상권 학장은 “가정폭력의 실태와 성매매 현황을 접하니 참으로 충격적이다”며 “우리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가정폭력과 성매매를 감소시킬 수 있음을 인지하고, 오늘 배운 것을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전달해 다함께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대학측은 폭력예방교육이 중요한 만큼, 15일 2캠퍼스 시청각실에서도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정폭력과 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