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일자리안내시스템 설치해 정보 접근성 강화
양양군, 일자리안내시스템 설치해 정보 접근성 강화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9-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중 군청 1층 민원실에 키오스크 1대 설치

양양군이 일자리안내시스템 키오스크를 구축해 구인구직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한다.

현재 일자리지원센터는 군청 경제에너지 부서 내에 위치하고 있어 구직자가 방문을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었으며, 구직자가 일자별로 올라온 취업 정보를 일일이 확인하기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이에 따라 군은 일자리안내시스템 키오스크를 구축하여 일자리 정보에 대한 접근성 및 편의성을 제공하고, 청년·중장년, 여성, 일용직 일자리 등으로 채용 정보를 분류해 구직자의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며, 구직자와 구인업체 간의 면접 일정 조율 및 방문의 번거로움 해소를 위한 디지털 면접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중 군청 1층 민원실에 일자리안내시스템 키오스크 1대를 설치해 실시간 채용정보, 시간제 일자리, 기업자료, 공지사항, 양양군 소식 및 관광정보 등의 정보를 표출한다.

주요 제공기능으로는 AI 안면인식 기능을 통해 공공 및 민간 연계 일자리 정보 제공, 워크넷 등 기관별 취업포털 실시간 연동으로 일자리 정책정보 제공, 비대면 방식의 동영상 이력서 솔루션 입력으로 디지털 면접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기관별로 검증된 신뢰도 높은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받아 일자리 정보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구인구직 정보의 접근성이 용이해져 구인구직자의 편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