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방산림청, 임야대상 농업경영체를 설명해 드립니다
동부지방산림청, 임야대상 농업경영체를 설명해 드립니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 임업후계자 교육생 대상 설명회 실시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임업경영체(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17.(목)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 ‘임업후계자 양성과정’ 교육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임업경영체 등록제도 설명회를 실시했다.

금회 실시한 임업대상 농업경영체 설명회는 임업기계훈련원의 교육과정인 임업후계자 양성과정 교육생 대상으로 지난 8월 29일, 9월 26일에 이어 이번이 3회차이다. 실시되는 설명회마다 임업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주기적인 설명회 실시로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신청인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임업경영체 등록으로 인한 혜택(농민수당 등)이 점차 늘어날 전망이지만 여전히 임업인들은 해당 제도에 대해 잘 모르거나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이에 동부지방산림청은 찾아가는 임야대상 농업경영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임업기계훈련원을 시작으로 관련 교육기관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제는 임업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지원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하나, 아직 많은 분들이 제도에 대해서 잘 몰라 신청을 못하신 것 같다”며, “가능한 많은 분들이 설명을 들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