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부담감은 덜어주고 응원은 더하는 재치 있는 이색 선물 인기
수험생 부담감은 덜어주고 응원은 더하는 재치 있는 이색 선물 인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이 좋아하는 캐릭터, 연예인 이미지 넣고 힘이 되는 문구 넣은 아이템 눈길

새롭고 특별함 추구하는 수험생 세대 맞추어 변화하는 수능선물 상품

2020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이 2주도 안 남은 가운데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각양각색의 합격 기원 선물 아이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개인 취향 존중’을 요구하는 수험생들의 세대 특성에 맞춘 이색 패키징 제품과 개개인의 수험생을 위해 제작된 커스터마이징 상품 등과 같은 이색 수능 응원 선물이 주목 받고 있다.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대표: 박혜윤/www.marpple.com/kr)’은 최근 인싸템으로 등극한 일명 ‘조세호 쿠션’부터 수험생 얼굴을 담은 담요, 머그컵과 함께 “재수없다수능”, “그냥 찍어도 정답”과 같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선보였다. 마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을 위한 이미지 및 문구를 넣어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수능 응원 선물을 제작할 수 있다.

따르면 “10월 한달 간 수험생 응원 선물을 목적으로 인기 아이템 쿠션, 무릎담요의 커스터마이징 상품 주문량이 전월대비 16% 늘어났다.”고 밝혔다. 수험생의 긴장은 풀어주고 받음과 동시에 웃음을 줄 수 있는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이 최근 수험생 선물로 각광 받고 있는 것이다. 이는 최근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대중화와 남들과는 다른 특별함을 찾는 수험생 세대의 특성에 기여한 것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