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꿈드림, 식품가공 과정에 도전하다!
봉화군꿈드림, 식품가공 과정에 도전하다!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양재)은 11월 8일(금) 학교 밖 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소천권역 협곡구비마을을 찾아가 직업체험 프로그램 「꿈드림과 함께 직업체험 해볼래요(4차)」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안에 있는 청소년들에 비해 체험 기회가 적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준비와 계획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동기를 높이고, 직업에 대한 적성 및 재능을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청소년은 이번 체험의 기획단계에서부터 “체험 언제가요?, 빨리 만들어 보고 싶어요!”라며 호기심과 설렘을 나타냈다.

청소년들이 식품가공·생산직에 대해 알아보고 고추장, 머핀은 자주 맞닥뜨리는 식품들이지만 실제로 만들어 맛을 평가하고 창의력도 겨뤄봄으로써 현장의 분위기를 한 층 돋우었다.

이양재 청소년센터소장은 “청소년기는 직업정보 습득 및 진로선택에 있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번 직업체험 활동이 의미 있는 긍정적 변화가 수반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상담, 교육,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T.054-674-1318)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