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적극 홍보
고성군,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적극 홍보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9-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2020년 주택지원사업’ 및 ‘2021년도 융복합지원사업’

강원 고성군이 신재생에너지설비(태양광, 지열 등)를 설치하고 싶으나 설치비 부담으로 설치를 못하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설치비 부담 경감방법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군은 최근 친환경에너지인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로 가정 내 에너지 절감효과가 입증되고 있을 뿐 아니라 주민들의 의식도 변화하여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신청․접수문의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나 ‘주택지원사업’과 ‘융복합지원사업’의 신청방법과 보조금 지원이 다르므로 이를 명확히 구분․신청할 수 있도록 군청 홈페이지, 군 소식지, 이장회의, 각종 사회단체 회의 및 교육 등을 통하여 홍보 할 예정이다.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은 2종류로 ‘주택지원사업’과 ‘융복합지원사업’이 있다.

‘주택지원사업’은 주택 소유자가 직접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여기업을 선택한 후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원을 선착순으로 신청해야 하며, 지장자치단체의 보조금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집행이 가능하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2020년도에 사업이 추진된다.

‘융복합지원사업’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모사업이며, 고성군이 주관이 되어 태양광, 지열, 풍력 등 2종 이상의 열원을 동시에 투입하는 사업으로 공고를 통한 컨소시엄업체를 구성해 사업을 발굴하여 한국에너지공단에 신청하는 사업이다. 사업 추진절차는 사업신청 → 공개평가 → 현장평가 → 사업선정 등으로 이루어지며,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2021년도에 사업이 추진된다. 융복합지원사업은 주택지원사업보다 자부담 비용이 낮으므로 사업을 희망하는 주민은 2020년 3월 31일까지 각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태양광, 지열 등)에 관심이 있거나 사업신청을 원하는 주민들은 경제체육과 에너지팀(680-3041)으로 문의하면 주택지원사업과 융복합지원사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