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3년 연속’ 시군 농정평가 수상
영주시, ‘3년 연속’ 시군 농정평가 수상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9-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경북도 시군 농정평가 ‘우수상’ 수상

 영주시는 경북도가 실시한 ‘2019년 시군 농정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11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2019년 시군 농정평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다.

이 평가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농업정책, 농식품유통, 친환경농업, 축산, 농촌개발, 특수시책 등 농정활동 전반에 대해 종합평가하는 것으로 영주시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는 성과를 달성했다.

시는 농촌의 고령화, 후계인력의 급감에 따라 농업·농촌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유능한 청년창업농들이 미래 농업인력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 지원, 농업 기반 지원부분에 있어 다른 시군에 비해 고득점을 받았다.

이는 체계적으로 지표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행정·의회와 시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도비 예산확보에 전방위적으로 총력을 기울인 결과라 더 의미가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생명의 근간이 되는 농업과 농촌이 우리의 미래다”며, “앞으로도 청년 및 후계농업인 육성과 미래농업 기반 조성, 지속적인 농업기술 개발과 농촌환경 개선 등을 통해 희망주는 부자농업, 대한민국 귀농귀촌 1번지 영주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이번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는 도립국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우수농업인 시상과 사랑의 쌀 전달식, 농업인의 날 축하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진행됐다.